어둠의왕국닷오알지

[앵커]5선이 확정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점령한 새 영토를 거쳐 육지로 크림반도까지 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유럽연합과 나토는 이번 러시아 대선은 불법이며 무

푸틴 "육지로 크림반도 간다"...EU·나토 "불법 선거"

푸틴

[앵커]5선이 확정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점령한 새 영토를 거쳐 육지로 크림반도까지 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푸틴
유럽연합과 나토는 이번 러시아 대선은 불법이며 무효라고 비판했습니다.
푸틴
김태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푸틴
[기자]
역대 최고 득표율로 당선된 뒤 첫 군중 연설에 나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현지시간 18일) 모스크바 붉은광장에서 열린 크림반도 병합 10주년 콘서트에서 우크라이나의 '노보로시야'와 돈바스를 거론하며, "이 지역이 러시아로 오는 길은 험난했지만 우리는 해냈다"고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 러시아 대통령 : (돈바스와 로보로시야가) 고국으로 오는 길은 더욱 어렵고 비극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우리는 해냈습니다.]
푸틴은 우크라이나 전쟁의 정당성을 강조하며 새 영토를 거쳐 크림반도로 갈 수 있는 철도를 복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남부 도시에서 우크라이나의 도네츠크, 마리우폴까지 이어지는 철도가 복원됐다고 들었다며 "우리는 이 작업을 계속해 기차가 크림반도의 항구도시인 세바스토폴까지 직접 가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 러시아 대통령 : 크림반도와 세바스토폴이 러시아와 통일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붉은광장에는 공연 시작 6시간 전부터 인파가 모여들었고, 군중들은 국가를 부르며 '러시아!'를 연호했습니다.
유럽연합(EU)과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NATO)는 러시아 대선을 성토했습니다.
호세프 보렐 EU 외교 수장은 "일시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불법적으로 선거가 실시된 것을 규탄한다"며 "이는 무효"라고 주장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도 기자회견에서 "자유롭지도 공정하지도 않았던 러시아 대선은 불법"이라고 깎아내렸습니다.
YTN 김태현입니다.
영상편집;윤용준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방문객, 코멘트를 부탁드립니다:

사이트 분류
인기 기사
우정 링크